87~88일째 - 불닭볶음면에 대하여

불닭볶음면에 대한 사설

갑자기 불닭볶음면에 관해서 이야기를 잠깐 하겠습니다. 한국인도 매워서 잘 안 먹는 다는 바로 그 라면. 지금 우리 회사에서 인기 폭발이라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Kyu 님이 가끔 한인 마트에서 불닭복음면을 사 오시는데 정말 인기가 하늘을 찌릅니다. 이 친구들 매운 걸 얼마나 좋아하는지, 핫소스도 종류별로 냉장고에 가득 쌓여있습니다. 그중 last dab인가? 하는 맵기 레벨 10/10짜리 핫소스가 있는데 그거 한번 먹고 휴 정말 조상님 볼뻔했네요.

어쨌든 회사에 종류별로 2x, 카레, 핵불닭볶음면 등 다양한 종류로 구비 되어있더라고요.

충격입니다.

저도 다음에 한인 마트 들르면 다른 종류의 매운 라면을 몇 개 사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건 집에서 해 먹은 것, 맛있다

오늘도 고기 / 저번에 사놨던 와인과 함께

Jun 친구 떠나다

최근 몇 주, 이 친구 덕분에 재밌게 관광도 했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으러 다녔네요. Jun 친구의 경우 학생비자로 온 거기 때문에 나중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일 구하러 다시 오라고 희망찬 이야기들 해줬습니다.

빨리 오렴!

Jun 친구는 이 사진을 보내고 한국행 비행기에 올랐습니다

89일째 - 아이스와인 페스티벌

아이스와인 축제를 가다

캐나다 아이스와인 축제로 떠났습니다.

왜냐하면, 오래 알고 지낸 캐네디언 친구가 나이아가라 폭포 근처에 살고 있었거든요. 마침 근처에서 하는 아이스와인 축제를 보고 티켓을 예약했습니다.

아래에 있는 맛 평가의 경우 제가 와인.알.못 이기에 전문성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인의 리뷰 정도로 생각해 주세요.

* 아이스 와인이란?
얼어붙은 포도주로 만든 와인.
농축되어 당도가 매우 높은 대신에 양이 많이 들어간다. 즉 비쌈.
너무 달기 때문에 디저트와 함께 먹는 편이다.
캐나다의 명물이다.

두 번째로 타는 메가버스

이번에는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가는 게 아니고 중간에 St. Catharines 에서 내렸습니다. 그 친구 집에서 가깝기에!

st. Catharines 터미널은 한산하다

진짜루 한산하다

접선

차 타고 마중온 친구. 역시 땅 넓은 곳에서는 차가 있어야…

아이스와인 축제의 경우, 비어축제처럼 한곳에 맥주들이 모인 게 아니고 사람들이 직접 Winery를 방문해서 체험하는 형식입니다.

제가 구매한 티켓의 경우 8군데를 체험할 수 있는데, 저 친구가 코스까지 미리 다 짜놨더군요.

굿!

오늘의 와인너리 탐험 가이드. 든든

1번째 Winery - 13th Street Winery

첫 번째 와이너리에 도착했습니다.

건물 2채로 나뉘어 있고 한 곳은 와인, 기념품 등의 판매점, 한 곳은 공장.

제가 산 티켓의 경우 총 8번 쓸 수 있고 같은 데서 여러 번 사용 하는 게 가능. 한 번 사용하면 아이스와인 한 잔과 같이 먹을 안주를 하나 줍니다.

이곳의 아이스와인은 생각보다 달지 않고 향도 독하지 않은 맛이었습니다. 달콤한 화이트와인에 꿀을 약간 탄 느낌이 정확하겠네요. “생각보다 아이스와인이라는 게 단 게 아니구라"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건물이 새로 지어진 듯 깨끗합니다

와인 공장의 모습 / 안주로 나온 수제 Elk cannelloni, 100점!

앉아있으면 와인과 안주를 가져다준다

2번째 Winery - Hernder Estate Wines

두 번째 와이너리 도착.

생각보다 엄청 달았습니다. 이게 아이스와인이구나 했네요. 진짜 꿀을 한 움큼 입에 넣었는데 와인 향이 나는 느낌.

설상가상 안주도 엄청나게 단 크래커였습니다. 초콜릿+크래커+캐러멜

휴 정말 너무 달아요.

두 번째 집으로 출발

이곳은 풍경이 압도적이다, 이 친구는 압박적이고

우리 가이드 치우고 다시

너무 조금 줘서 실망했는데 이유가 있더라. 너무 달다 과자 진짜 맛있었다. 근데 너무 달아서 강제로 아껴먹게 됨 / 이제 병을 보기만 해도 달다

3번째 Winery - Niagara College Teaching Winery

이곳은 나이아가라 콜리지.

이 친구 모교라고 합니다.

와인 산지라 그런지 와인 만드는 전공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안주로 초코파이 같은 걸 줬는데, 아 여기도 단 거에 단 걸 주니깐 정말이지 너무 신나서…

우걱우걱 먹었네요.

이곳 아이스와인의 경우 알코올의 강한향 이 좀 강했는데 단맛도 같이 세다 보니 뭐 나쁘지 않았습니다. 향은 좀 이곳만의 특이한 향이 있는 듯.

학교 브랜드의 술이라니 신기

아이스 와인의 잔은 얇고 길게 생겼다

전선이 이쁘게 찍혔다

4번째 Winery - Colaneri Estate Winery

이곳은 건물 분위기부터 압도합니다. 중세시대 게임 같네요.

아이스 와인 2종류 안주도 2종류 와우… 미트 스튜와 파스타, 그리고 두종류의 아이스 와인입니다.

아이스 와인은 짠 안주와 함께 단짠 단짠으로 먹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여기 오기 전 두 군데 에서는 정말 단맛에 질려버렸거든요.

어쨌든 이곳 와인의 맛은… 진한 와인의 경우 단 맛이 정말 강했고 떫은맛이 없다면, 연한 와인의 경우 단맛이 조금 적은데 비해서 떫은맛이 약간 있었습니다. 향은 둘 다 좋았고요.

1개씩 받다가 2개씩 받으니 이거 원 진수성찬이라도 대접받은 기분입니다.

진짜 게임 같은데?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는 중

공장도 엄청 크다

아이스와인 병은 호리호리한 게 정말 이뻐 보인다. 나중에 한국 갈 때 사가야지

5번째 Winery - Coyote’s Run Winery

와…! 안주가 점점 발전한다. 이 친구 코스를 아주 기가 막히게 짰잖아? 여기는 밥에 타이 캐슈 치킨 이란 걸 줬습니다.

처음 먹는 거지만 느낌은… 매콤 상콤한 카레랄까요? 와인 맛은 1과 비슷했습니다. 단맛은 약하지만 맛있습니다.

하지만 이왕 아이스와인 먹는 거라면 조금 더 달아야 하지 않나 싶은 느낌.

와우! / 미니 푸드트럭! 와인 진열장 / 와이너리들은 여름에 오면 느낌 있을 듯

6번째 Winery - Trius Winery and Restaurant

여기서는 핫도그를 줬습니다. 하지만 실외에서 나눠주더군요.

설상가상 날씨도 엄청 추운디! 옆에 장작 때우고 있긴 했지만, 이걸로 추위를 이기기에는 턱도 없는 소리!!

맛도 못 느끼고 엄청난 속도로 먹은 뒤, 다른 곳으로 가게 됩니다.

핫도그도 얼어버릴 것 같은 날씨 / 곰 치명적으로 귀여워서 한 컷

7번째 Winery - Wayne Gretzky Estates Winery and Distillery

이곳은 다행히 전 와이너리와 멀지 않았습니다. 차 안 타고 걸어서 3분 거리? 하지만 추워서 진짜 미친 듯이 뛰어갔네요. 부츠가 아니고 일반 운동화다 보니 정말 너무 고통스러웠습니다.

이곳은 캐나다 레전드 99번 선수였던 이 분이 만든 브랜드라고 합니다. 와인뿐 아니라 별에 별걸 다 팔더군요.

하지만 이곳 역시 밖에서 먹게 돼 있어서 맛도 못 느끼고 후다닥 나왔습니다.

정말 왜 이러는 걸까요.

어느 정도냐면… 컵에 물을 따르니 물이 금방 얼더군요! 좀 더 있으면 사람도 얼겠구나 싶어서 냉큼 차로 갔습니다.

No. 99가 여기저기

컵이야 그렇다 쳐도 / 또 단 거냐! 너무하네! 정말 이건 다음 와이너리에서 준 안주 참치다다끼 / 인테리어도 좋다

8번째 Winery - Konzlemann Estate Winery

대망의 마지막 와이너리.

정말 가이드한테 큰 찬사를 보냅니다. 코스를 이렇게 기가 막히게 짜다니.

여기가 와인도 안주도 최고 맛있고 끝내주는 집이었기에!

한국갈 때 이곳의 아이스와인을 사 가기로 결심했을 정도

떫은맛 쓴맛도 거의 안 느껴지는 데다가 코로 포도 향을 품은 채 단맛이 훅 들어오네요. 그리고 안주는 참치 다다끼? 와우…

마지막에 여길 와서 다행이지 처음에 여길 왔으면 다른 와이너리 갈 때마다 아른거렸을 듯.

바닥이 안 보일 정도로 눈이 쌓여있다.

구름이 만화 같다

건물 꼭대기에서는 지평선이 보일 정도

아이스와인 축제를 마치고 근처 관광 중

나이아가라 폭포 구경

이 추운 날에도 사람이 꽤 있더라

엘크 버거 (사슴고기 버거!)

사슴고기 버거 먹으러 Works라는 햄버거집으로 갔습니다. 바람의 나라에서나 봤던 사슴고기! 아 너무 궁금하다!

이후 먹어본 소감은… 뭐랄까. 살짝 누린내가 나네요. 하지만 감수할 수 있을 정도의 누린내라 그러려니 하고 먹었습니다. 그 외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토핑으로 들어있는 치즈 양\도 많았고!

사슴고기라니 벌써 기대 된다

내가 선택한 버거 이름은 Yelk on the beach

친구네 집에서 마무리

오늘 힘든 가이드의 임무를 무사히 마친 친구.

와이너리 방문 순서도 기적 같았고, 나이아가라에 Yelk버거 까지.

Perfect!

그 후 친구네 집으로 가서 또 파스타에 고기를 먹었습니다. (정말 돼지들인가?)

고기가 생각보다 많이 안 익어서 약간 당황스럽긴 했는데, 한소리 하려다가 파스타도 맛있게 하기도 했고… 접시 뺏어갈까 봐 그냥 힘줄까지 씹어 먹었네요.

그래도 친구 어머님께서 엄청 신선한 A++급 고기를 사다 놔 주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생으로 씹어먹어도 맛있더군요!

그 후 영화를 봤습니다. 제목은 Straight outta compton.

올드스쿨 냄새 풀풀 풍기는 영화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 친구네 집에 안마기가 있어서 누워서 봤는데, 너무 편해서 제정신 유지하기 너무 힘들었네요.

안마기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고기 썰어보니 완전 생고기라 환장함

영화보다가 한 컷

90일째 - 토론토로 복귀

1시간 지연된 메가버스

메가버스가 한 시간 지연!

버스 오기로 한 시간이 지났는데도 줄이 줄어들질 않습니다.

20분 정도 기다리다가 춥기도 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터미널로 들어와서 기다렸습니다.

원래는 10시 버스였는데 11시에 버스가 오네요… 대체!

정말 예측할 수 없는 캐나다 대중교통이란…!

자리가 넉넉해서 컴퓨터도 할 수 있었다

안경 수리하고 집으로

나사 빠진 안경을 수리하러 Elinton에 있는 한인 안경점으로 찾아갔습니다.

Infinite Vision Eyewear

얼마냐고 여쭤보니 이런 나사 교체 정도는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ㅜㅜ

그 후 집으로 와서 빨래도 하러 가고… 방 정리도 하고! 이것저것 하다 보니 어느새 주말이 끝났네요.

지금까지 가본 토론토 한인 안경원들 다들 너무 미안해질 정도로 친절하시다

마치며

분량 폭발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도 탈이네요 정말.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