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일째 - Spiklin 모임, 패딩 구매

Spiklin 모임

날씨가 진짜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비는 비대로 내리고… 전기장판 없었으면 자다가 입 돌아갔겠네요.

어쨌든 오늘도 Spiklin 모임에 늦지 않게 서둘러 나왔습니다.

왜 주말에 자꾸 비 옴?

고기… / 스트리트카 내부 아줌마..? / 먹먹한 하늘

ㅋㅋㅋㅋ 요즘 컨디션이 안 좋은가 사진을 잘 안찍네요… 겨우 음식 찍은 거만 한 개 간신히 건졌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Spiklin 모임 가서 외국인들과 대화도 하고 한식도 먹고 배 토닥토닥하면서 나왔습니다! (뚝배기 제육 덮밥)

가끔 이렇게 먹는 한식은 외로운 타지 생활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패딩 구매

날씨가 매우 쌀쌀하기에 가을용 재킷으로는 도저히 버틸 수 없을 지경까지 왔습니다.

회사 동료들도 겨울 되면 더 춥다고 패딩 사야 된다고 걱정스럽게 말해주니 안 살 수가 없네요, 패딩을 사기 위해 스톡 야즈 빌리지라는 좀 안 알려졌지만 나름 큰 상가로 가보았습니다. (집에서 걸어서 30분)

이곳에 있는 위너스 매장에서 올해를 책임져 줄 CK 브랜드 패딩 하나 120불 저렴이로 구매! 시간이 많이 남아 한 바퀴 돌면서 주변 상가 구경을 했습니다. 엄청 큰 게임센터도 있고, 수많은 매장이 있었습니다.

한국인이 잘 안 올 만한 지역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안 유명한 합니다만, 그런 것 치고는 상당히 큰 규모.

비와 조명이 만든 분위기

이튼센터에 비하면 초라하지만 나름 거대한 트리

게임?! / 와우 팩맨…? / 최신 게임 느낌

볼링?! / 펌프!??!! 이거 도박 아니야? / 거대 인형 뽑기

지금 와서 보니… 아니 왜 게임 코너만 찍었지?. 저도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패딩도 샀고 기분도 전환 완료.

다음날 가기로 한 나이아가라 폭포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34일째 - 나이아가라 폭포

처음 보는 오랜 친구

이상하게 캐나다에 연이 좀 있습니다.

한국에서 2년 자취할 때 같이 산 룸메이트도 캐나다에서 학창시절을 보내고 온 한 살 어린 친구였고, 오늘 만나는 친구도 초딩학교때 부모님 따라 캐나다로 와서 지금까지 산 친구입니다.

물론 실제로는 만나는 건 처음!

이 친구와 처음 알고 지낸 건 고등학교 때 부터 였습니다. 온라인 힙합 커뮤니티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신기하게도 그때 같이 놀던 친구들과 꾸준히 계속 연락을 하고 있고 결국 이렇게 만나게 되네요.

그 친구들은 이제 각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사회로 나와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걸 보면 기분이 묘하네요.

메가버스 이용

나이아가라로 가는 교통은 메가버스를 이용하기로 합니다.

메가버스 터미널은 다운타운에 있습니다. 가격은 왕복 3만 원 정도? 나쁘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빨리 예약 할수록 할인율 좋다고 합니다. (제 느낌으로는 잘 모르겠음…)

관광지이기 때문에 이용객이 많아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예약은 미리미리 합시다.

주의할 점으로는 한국처럼 도착 시각이 딱딱 맞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좌석이 배정이 아닙니다. First in first sit이기 때문에 빨리 갈수록 좋습니다. 좁은 좌석 앉으면 2시간 동안 다리 너무 불편해요.

Mega Bus 온라인 예약

메가버스 터미널로 가는 길 / 괜히 스트리트카 타고 갔다가 엄청 늦어서 지각 할 뻔했다.

도착까지 2시간, 마냥 놀 순 없는 노릇. 버스 안에서 바닐라 코딩 과제를 했다

나이아가라

드디어 만났습니다.

딱 봐도 큰 덩어리 였… 아니 덩치가 큰 친구입니다.

덩치에 맞게 완전 헬스 집착남인데, 저도 운동한다고 하니 요즘은 제 개인 PT 선생님으로 활약하는 중입니다. 굿~

이 친구 집이 이곳 근처라 나이아가라 폭포 가이드를 맡아 주었습니다. 단 한 가지 문제가 있다면, 저는 처음 보는 나이아가라 폭포이기에 가슴 설레고 막 신나는데 이 친구는 무슨 동네 뒷산 나온 할아버지처럼 시큰둥하게 안내를 해 주네요.

아니 집이 근처라서 진짜 뒷산 느낌인 건 알겠는데 대자연 앞에서의 내 설렘이 희석되자너…

어깨 형님 / 압도적이다 사진이 절묘하게 연결되네

호응 잘 하는 캐네디언

같은 종류의 동상이 많았던 걸로 기억한다

무지개!

실제로 보면 압도적

떨어지면 뼈도 못 추리겠다

거대한 폭포 옆에 또 작은 폭포가 있다. 아니 저것도 큰데 상대적으로 작은 듯 왼쪽은 캐나다, 오른쪽은 미국

나이아가라 근처 어트랙션

저는 여태 나이아가라에는 폭포만 있는 줄 알았는데, 타워도 있고, 호텔도 많고, 카지노도 있고 심지어 놀이기구도 있네요.

음식점들은 물론이거니와 밀랍인형 어트랙션도 있고 되게 이색적이었습니다.

먼 길 오느라 배도 고프고 이 친구도 허기지다기에 구경을 조금 하다가 햄버거집으로 향했습니다.

어트랙션이 많다

밀랍인형 / 맥주! 셀피 / 버거!

닭고기 스테이크, 푸틴, 햄버거 세트 + 맥주 = 배 터짐.

말이 끄는 가마를 탈 수 있더라 / 풍경 형이 왜 거기서 나와? / 귀엽다

기념품 파는 곳에서도 한 장 네온사인이 화려하다

한가지 고백하자면… 푸틴을 캐나다 와서 한 번도 못 먹어 봤습니다. 여기서 처음 먹어보네요.

매우 느끼하고 달콤한 소스를 감자튀김에 부먹해 먹는 음식이더군요. 맛은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관광지라 그런지 가격은 나빴습니다. 진짜 너무 나쁨.

차 타고 한 번 더 멀찌감치 구경하고 살짝 어두워진 나이아가라도 구경하고 아 이제야 좀 캐나다 온 느낌 나는구나 했습니다.

처음으로 거하게 관광해봤네요.

돌아가는 버스 시간이 다가왔고 터미널에서 내려줬습니다.

첫 월급 나온 후에(중요!! 페이데이가 아직 이라 회사에서 돈 못 받음!!) 토론토 오면 술 한잔 하자고 하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마치며

작년까지만 해도 나이아가라 폭포가 캐나다에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미국 어딘가에 있겠지 뭐~ 이정도?

와볼 일도 없다고 생각했으니 그런 걸 알아볼 여유도 없었죠. 더군다나 오히려 뷰는 캐나다가 더 좋다고 하네요.

폭포를 바라보니 많은 생각이 떠오릅니다.

정말 인간만사 새옹마입니다.

이날은 우박과 거대한 폭포의 기운에 압도되는 느낌. 자연이란 신기합니다.